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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특례시 덕이동, 민원 응대 맞춤형 친절 교육 실시

민원처리법 개정사항, 민원 유형별 대응방법 등의 교육 진행

 

(비전21뉴스) 고양특례시 덕이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민원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했고 전했다.


2023년 새해를 맞아 민선 8기 출범 당시에 비해 다소 느슨해진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를 새롭게 다잡고, 민원실을 찾는 시민들에게 보다 향상된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친절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특이민원 유형별 응대스킬 및 대응방법 ▲민원처리법 최근 개정사항(민원공무원 보호조치) ▲감정소모관리 및 스트레스 관리 등 민원응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 “교육을 통해 본인의 행동유형을 이해하고 민원에 응대하는 방식과 소통하는 기술을 배우고 다양한 민원처리 요령을 숙지하게 돼 더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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