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I 공동제작 지원 강화

  • 등록 2018.04.09 10: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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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간 성과를 토대로 글로벌 진출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비전21]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디지털 애니메이션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2018년 글로벌 CGI 공동제작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2016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국내외 기업 간 CGI 공동제작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프리프로덕션을 지원하고 있다.

본편의 마케팅·투자유치를 위한 캐릭터 개발, 스토리보드, Pre Visualize, Teaser/Trailer 제작 등 그 동안 ‘메가박스’, ‘NEW’ 등 총 4건의 배급사와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보였을 뿐만 아니라, 본편 제작을 위한 총 4건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그 중, 2018년 국내외 개봉을 앞둔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3D 새로운 낙원’ 프로젝트는 홍보용 가상현실 콘텐츠 배급도 계획 중에 있다. 그 외 프로젝트도 프리프로덕션의 결과물을 토대로 글로벌 제작사 및 배급사와 지속적으로 공동제작을 협의 중이다.

과기정통부는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2018년도에도 맞춤형 프리프로덕션 지원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프로젝트별로 요구되는 제작인프라, 제작기술 및 마케팅 등을 선별적으로 지원하여 애니메이션 공동제작의 활로를 개척하고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특히, 2018년에는 국내 대형 배급사 및 투자사가 참여하는 공동제작 분야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 할 수 있는 국내 기업 간 공동제작 프로젝트도 발굴하는 등 지원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또한, 프로젝트의 글로벌 시장도 기존 중국을 비롯하여 동남아, 북미, 유럽 등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지원도 법률자문 및 컨설팅 등 다각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디지털 애니메이션은 국가 간 장벽이 낮아 글로벌 진출이 매우 용이하고 캐릭터·게임·교육 등 다양한 장르와 융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며, “융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청년들이 선호하는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2018년도 신규사업 공모는 5월 2일까지 진행되며 평가절차를 거쳐 선정된 기업은 6월부터 본격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의 사업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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