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편의성·효율성을 향상 시킨"기업집단포털"개통

  • 등록 2018.12.24 11:5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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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편의성 제고, 대국민정보공개 강화, 정보분석기반 조성 등 개선

    자료제출시스템 개선을 통한 기업편의성 제고
[비전21뉴스] 공정거래위원회는 10년만에 기업집단포털을 사용자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향상 시킨 사용자 지향형 시스템으로 전면 개편하고 24일부터 대국민 서비스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공정위에 제출해야 하는 자료를 수기입력 방식에서 엑셀파일 입력 방식으로 전환하고 반복입력 최소화, 자동 오류검증, 전자문서 제출, 모바일 알리미 등 기능구현을 통해 기업집단 측 사용자의 편의를 제고했다.

시스템에 축적된 공개가능 데이터의 공유, 기업집단의 다양한 통계 및 그래프 제공 등을 통해 정보의 활용성 및 투명성을 높였다.

신용평가 정보, 금감원 DART 자료연계 등 활용정보 범위를 확대하고 다차원 데이터 분석기반을 구축하여 정책 활용도를 향상했다.

이번 서비스 개통으로 기업의 불편은 대폭 경감되고 내·외부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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