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평택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가 경기도 스마트경영 혁신대회에서 4개 분야에 입상하며 디지털 농업 경쟁력을 입증했다. 평택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는 지난 10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2026 경기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에 참가하여 스마트경영, 스마트콘텐츠1․2, 스마트마케팅 등 주요 부문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휩쓸었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 숏폼 콘텐츠 제작, 라이브커머스 판매, 스마트농업 시설 활용 등 생산부터 홍보․유통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수상은 ▲스마트경영(정순선) 대상 ▲스마트콘텐츠1(김황기) 최우수 ▲스마트콘텐츠2(정영란) 최우수 ▲스마트마케팅(김정숙, 이명숙) 최우수이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지도정책과장은 “농업인들이 인공지능 등 디지털 기술을 적극 도입하며 새로운 농업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라며 “스마트농업 확산을 위한 지원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전21뉴스)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홀몸 어르신, 장애인, 열악한 주거 여건으로 주방 시설이 열악해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16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랑의 밑반찬 나눔’사업을 진행했다. 위원들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을 전달하고, 이웃들의 건강 상태와 안부를 세심히 살피며 따뜻한 위로를 건넸다. 정기적인 식생활 지원에 더해, 이불을 수거하여 세탁 서비스를 지원하는 특화사업도 병행 추진했다. 협의체는 오는 23일에도 자체 사업비를 활용한 고유의 특화사업을 전개하며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자체 재원으로 추진되는 이번 특화사업은 기존의 밑반찬 전달 이외의 복지서비스를 더욱 풍성하게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중심으로 수혜자의 수요를 반영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 해충 예방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가정방문 방역사업 등 주민들의 일상에 가장 필요한 구체적인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수혜 가구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유광원 민간위원장은 “
(비전21뉴스) 평택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일, 지역 주민 이종숙 씨가 지역 내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에 전념하기 어려운 이웃 자녀들에게 작게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는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기부자는 평소에도 지역사회 복지에 깊은 관심을 가져온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종숙 씨는 “우리 동네의 미래인 학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꿈을 포기하거나 위축되지 않고, 건강하고 밝게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아이들이 학업을 이어 나가는 데 따뜻한 응원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현경 비전1동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돌보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신 주민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기부자님의 소중하고 따뜻한 뜻이 관내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 학생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번에 기부받은 장학금을 관내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정 학생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비전21뉴스) 평택시 중앙동 단체장협의회는 지난 10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중앙동 12개 단체장협의회(회장 이병철)가 주관하고 삼성전자(주)DS부문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매년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와 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는 나눔 행사로,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며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해 정성껏 준비된 삼계탕을 함께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중앙동 12개 단체 소속 회원과 삼성전자(주) 지역사회소통센터 직원 등 8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행사 준비부터 배식, 안내, 마무리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자원봉사자들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을 정성껏 맞이하고 식사를 돕는 등 세심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맛있는 삼계탕을 먹고 힘을 얻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의 환한 미소와 따뜻한 말씀 덕분에
(비전21뉴스) 평택시 고덕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9일 고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반기 방역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역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여름철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방역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과 방역 장비 사용요령을 안내하고 사업 추진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고덕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은 6월 9일부터 10월 13일까지 하천변, 주거밀집지역, 해충 발생 취약지역 등을 중심으로 주 5회 방역소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상규 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주민 건강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방역 활동에 참여하시는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사각지대 없는 방역소독을 통해 감염병 예방과 주민 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을숙 고덕면장은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방역 활동에 적극 참여하시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여름철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에 유의하며 방역 활동을 추진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비전21뉴스) 평택시 서탄면에서는 여름을 맞아 도로변 등 관내 가로환경 개선과 쾌적한 도시 이미지 조성을 위해 지난 10일 여름꽃을 심었다. 이번 활동은 서탄면 진입로(금암리 80-1번지) 등 4개소의 도로변에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정돈된 지역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식재 활동에는 서탄면 행정복지센터 직원을 비롯한 서탄면 생활개선회 회원 등 20여 명이 참여해 메리골드 및 천일홍의 여름꽃 총 6천200본을 심었으며, 특히 메리골드는 선명한 색감과 긴 개화기간으로 여름철 경관 개선 효과가 뛰어나고, 천일홍은 오랜 기간 꽃을 유지해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점순 생활개선회장은 “직접 심은 꽃들이 아름답게 자라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말했으며, 이동복 서탄면장은 “이번 여름꽃 심기는 단순한 환경정비를 넘어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마을을 가꾸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계절별 꽃길 조성과 환경정비를 통해 아름답고 활력 넘치는 지역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비전21뉴스)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 지난 10일 취약계층 이미용 지원사업의 참여업소를 확대하고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나섰다고 밝혔다. 취약계층 이미용 지원사업은 지역 미용업소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거동이 불편하거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이미용 서비스 이용에 부담을 느끼는 취약계층에 정기적인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미용업소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취약계층 이미용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 샴푸미용실이 신규 참여업소로 등록하면서 사업이 더욱 확대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참여업소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취약계층이 정기적인 이미용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으며, 지역 내 소상공인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참여를 통한 민관협력 복지체계 구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능기부에 참여한 샴푸미용실 강효선 대표는 “작은 재능기부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권문식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사
(비전21뉴스) 평택시 안중읍 행복정원단은 지난 9일 도심 속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행복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행복정원 조성사업은 안송근린공원 인근 유휴지에 리아트리스 10본과 페츄니아, 메리골드 240본 등을 심어 주민들에게 휴식과 힐링의 공간을 제공했다. 특히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행복정원단이 직접 참여하여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마을에 대한 애착을 갖는 계기가 됐다. 이은영 안중읍장은 “바쁜 일정에도 조성에 함께하신 안중읍 행복정원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행복한 정원을 조성하는데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비전21뉴스)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10일 삼성전자와 함께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근로자와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통합 건강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금연의 날(5월 31일)과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기념하여 금연 문화 확산과 구강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정신건강 및 결핵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현장에서는 호기 CO측정, 금연클리닉 등록 등의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고, 금연 다짐 서약서 작성과 금연 OX 룰렛퀴즈를 활용한 흡연 예방 교육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였으며, 세계금연의 날 및 구강보건의 날 홍보 포토부스를 운영해 건강생활 실천에 대한 인식을 확산했다. 아울러 금연, 절주, 비만예방, 걷기실천 등 건강생활실천 안내문을 배부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했다. 이와 함께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과 결핵 예방수칙 및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안내하여 정신건강 증진과 감염병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세계금연의 날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시민들이 금연과 구강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