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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오포1동, 공무원 민원 친절교육으로 민원서비스 UP

 

(비전21뉴스) 광주시 오포1동 행정복지센터는 19일 공무원들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이 민원인들과 보다 원활하게 소통하고 더욱 친절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교육 내용은 민원처리 절차, 고객상담 기술, 갈등조정 방법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한명수 오포1동장은 “민원은 시민들의 권리와 의무를 담은 중요한 문제이다. 이에 따라 공무원들은 더욱 전문적이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이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민원인과의 대화 과정에서 상황에 맞게 대처해야 하는 이유 등 다양한 배움을 얻었다. 친절한 민원 처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깨닫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오포1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공무원들의 전문성과 친절함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민원 제기 및 처리과정에서 보다 원활한 소통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