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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 중앙대광명병원에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지난 21일부터 정식 운영 시작, 365일 24시간 운영

 

(비전21뉴스) 광명시는 일직동 중앙대학교 광명병원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새롭게 설치하고, 지난 21일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설치는 병원 인근 GIDC 지식산업센터 입주와 병원 이용자 증가로 민원서류 발급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조치다.

 

특히 환자와 보호자의 긴급한 신분 확인이나 행정서류 발급 요청이 많아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해당 무인민원발급기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며, 민원창구 대비 최대 100% 감면된 수수료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 가능 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토지·건축 관련 서류 ▲지방세·국세 증명서 ▲보건·복지 증명서 등 총 121종이다. 지문 인식이나 모바일 신분증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형철 정보통신과장은 “중앙대광명병원을 찾는 시민들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민원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이번 설치를 포함해 총 40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 중이며, 노후 기기는 단계적으로 교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