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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공공갈등·특이민원 대응 ‘현장역량’ 키운다

신규 공직자, 6급 승진자 대상 민원 대응 역량강화 교육 진행

 

(비전21뉴스) 고양특례시는 지난 26일 고양시청 백석 별관 3층 회의실에서 신규 임용자와 6급 승진자 200명을 대상으로 ‘공공갈등 및 고충·특이민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급변하는 민원 환경 속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현명하게 응대하고, 민원 대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예방·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며 고충·특이민원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신규 임용자들은 민원 현장에서의 기본 대응 역량을 다지고, 중간 리더인 6급 승진자들은 중간관리자로서의 좀 더 넓은 시야로 갈등을 조율하고 관리하는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기회를 가졌다.

 

교육은 관련 분야 전문가 2명을 초빙해 진행했다. 첫 강의에서는 김은하 한양대학교 갈등문제연구소 부소장이 공공갈등의 개념과 효과적인 관리 방안을 설명했다. 이어 간현수 국민권익위원회 특이민원 시민상담관이 강연자로 참여해 특이민원의 특성과 대응 사례를 소개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갈등을 미리 예방하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역량 강화 교육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