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9월 30일 군포시민체육광장 제1체육관에서 관내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2025 군포의왕 특수교육대상학생 스포츠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스포츠 페스티벌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내 교육지원청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최초의 스포츠 체험 행사로 2024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됐다.
이번 스포츠페스티벌은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지도교사 및 학부모 등 약200이 참가하여 다양한 스포츠부스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이번 행사는 참가 학생들을 위한 왕복 순환형 버스를 운영하여 참가하는 학생 및 교사들의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며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행사에는 레이저사격, 에어바운스, e스포츠존, 플로어컬링, 한궁 등 다양한 스포츠체험부스와 인생4컷, 오아시스(음료) 등 이벤트부스로 운영하여 참가 학생들이 즐겁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숙경)은 “이번 스포츠페스티벌을 통해 신체활동이 부족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의 기회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 및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군포의왕의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스포츠 활동을 지속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